추억의 도시락, 옛날 도시락 만들기, 핑크 소시지, 전, 참치김치볶음 만드는 법, 특별한 약속이 없는 한 일상의 패턴은 매일 똑같이 흘러갑니다.그런데 오늘은 아침부터 변수가 생겼네요.매일 같은 패턴으로 생활하다보니 그 시간에 해야할 일을 놓치면 괜히 하기 싫어져~^^;; 그래서 오늘은 아침 포스팅도 천천히 제 공간으로 들어갔습니다.오곡밥을 만들 재료를 마련하기 위해 냉동실에 있던 검은콩과 팥을 꺼내다가 눈에 거슬리는 재료의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버릴 것은 버리고 정리했더니 얼른 점심시간!마트 다녀와서 촬영했더니 하루가 넘었네요. 아무튼 바쁜 오늘 하루 일과에 지친 것 같은데 숙제처럼 뭐 해야 한다, 누가 뭐라 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또 출근 도장을 찍네요.~~ 제가 또 첫머리에서 투덜투덜 말하겠습니다.어제 점심에 아이들에게 싸준 추억의 도시락 옛날 도시락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솔직히 옛날 도시락 싸는 거 별거 없죠.~ㅎㅎ 핑크소시지전을 굽고 계란후라이, 김치볶음을 만들어서 담기만 하면 되니까 아이들은 양은 도시락에 넣어주면 더 특별해 보이는 것 같아요.평소 접시에 반찬으로 담으면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반찬을 밥과 함께 도시락처럼 담으면 우선 양은 도시락을 양손으로 잡고 흔들어보는 ㅎㅎ 추억의 도시락은 왜 흔들어야 하는지 알고 있거든요.이대로 흔들면 절대 섞이지 않아요.숟가락으로 비벼줘야 해요.고깃집에 가면 사이드 메뉴로 추억의 도시락을 판매하는데 그때 흔들어 섞어야 한다고 배운 것 같아요.(아마도 드) 웃음
가끔 아이의 집에서 만들어주면 좋아하고 서양은 도시락을 사두면 매우 편리합니다.옛날 그대로의 도시락 만들기 시작합니다.
밥,김치볶음,핑크소시지,전,계란후라이,핑크소시지,전,핑크소시지+계란1개(+소금한꼬지),참치김치볶음,새김치300g고추참치1캔(85g),들기름1T+식용유1T멸치,다시마육수1/2컵(100ml),연두1T설탕0.5T쪽파3줄참깨(200ml계량컵,계량스푼기준)
김치는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나는 편하게 가위로 잘라줬어요.팬에 들기름과 식용유를 깔고 잘게 썬 김치를 2분 정도 볶아주세요.김치가 나른해졌다고 생각되면 고추참치, 설탕, 연두색을 넣고 볶아주세요.나는 고추참치를 사용했지만 일반 참치를 사용해도 됩니다.설탕은 김치의 신맛에 맞게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고추참치를 넣고 간을 세게 하지 말고 취향에 따라 간장이나 액젓, 연두색 등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저는 연두색을 썼어요.
김치볶음 만드는 것도 집집마다 취향이 다르죠.저희 집은 너무 아삭아삭하다기보다는 아삭아삭한 식감, 좀 부드러운 식감이랄까~ 그래서 육수를 붓고 뚜껑을 덮고 김치를 익힙니다.육수를 넣고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10분 정도 끓입니다.
수분이 충분히 남았을 경우 뚜껑을 열고 수분을 날려버리고 다진 파와 깨를 넣고 살짝 볶다가 마무리로 참기름을 조금 넣으면 입맛을 돋우는 참치김치볶음 완성입니다.
핑크 소시지는 모양으로 잘라주세요.계란은 소금을 1병 넣고 녹이고 계란물에 핑크 소시지를 넣고 앞뒤로 계란물을 묻힙니다.
달군 팬에 오일을 뿌린 후 핑크 소시지를 올리고 중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도시락에 올려주는 계란후라이도 만들고 저는 곁들일 계란후라이도 만들었습니다.양은 도시락 용기에 밥을 적당량 넣고 참치김치볶음과 핑크소시지전을 담고 계란후라이도 올려줍니다.추억의 도시락 옛날 도시락 만들기저도 양은 도시락 세대는 아니에요.저는 엄마가 매번 예쁜 도시락에 넣어주시고 겨울에도 보온도시락에 넣어주셨거든요.그 무렵 양은 도시락에 가져온 친구가 있는 것 같아요.학교에서 난로를 피워놓으면 가운데에는 주전자가, 그리고 난로 가장자리에는 도시락이 놓여 있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르거든요.겨울은 추워서 짱은 도시락을 난로에 올린 것 같아요~ ‘라떼~’라고 하면 아이들이 건대라고 하는데 아무튼 추억의 양은 도시락을 생각하면 이야기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저는 핑크 소시지와 업그레이드 고추 참치를 넣고 참치김치볶음만 반찬에 담았는데 추억의 도시락 반찬으로 멸치볶음과 콩자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참치김치볶음과 핑크소시지, 계란후라이를 섞어서 든든히 먹었습니다.~^^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쌓으며 가끔 별미로 드시면 좋은 옛날 도시락 만들기를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저는 핑크 소시지와 업그레이드 고추 참치를 넣고 참치김치볶음만 반찬에 담았는데 추억의 도시락 반찬으로 멸치볶음과 콩자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참치김치볶음과 핑크소시지, 계란후라이를 섞어서 든든히 먹었습니다.~^^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쌓으며 가끔 별미로 드시면 좋은 옛날 도시락 만들기를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