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평균 용돈을 알아보고 관리방법까지 확인하세요.

대학생의 평균 용돈을 알아보고 관리방법까지 확인하세요.

대학생이 되면 예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지고 사고 싶은 것도 많아집니다.하지만 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어려워지고 용돈만으로는 생활이 어렵다는 학생들이 많다고 합니다.대학생의 평균 용돈으로 적당한 금액은 과연 얼마일까요?그래서 오늘은 대학생의 평균 용돈과 용돈 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쓰게 되는 용돈은 다 다를 수밖에 없네요.평균적으로 봤을 때 대학생이 한 달에 쓰는 대학생의 평균 용돈은 약 69만원 정도로, 이는 친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지낼 때의 금액이지만 혼자 살거나 기숙사에 살고 있는 경우에는 월세나 식비 등이 추가로 사용되어 더 많은 용돈이 지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대학생 용돈은 주로 주거비와 식비, 교통비, 통신비, 문화생활비 등으로 쓰이고 있으며

이번에는 용돈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용돈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쓰게 되는 것은 교통비라고 합니다.교통비는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때 지불하는 비용입니다.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정기승차권을 사용하면 교통비 절약에 도움이 되며, 서울을 기준으로 지하철 정기승차권으로 한 달에 약 16회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약 2만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정기승차권은 모든 지하철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최초 구매 시 교통카드비 2500원이 청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티머니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대중교통을 사용하면 0.2% 적립이 가능하며 충전 시 충전금액의 2%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티머니를 사용하여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용돈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본인이 자주 가는 가맹점에 특화되어 있는 체크카드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어디에 얼마나 돈을 썼는지 알아두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계부를 쓰면서 매일 일본인이 쓰는 돈을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요즘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가계부를 정리할 수 있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가계부를 작성하면 내가 많이 쓰게 된 부분은 줄일 수 있고 자제할 수 있는 부분은 자제할 수 있어 용돈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대학생 때 돈을 저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적은 돈이라도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면 평생 돈 관리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적은 돈이라도 매달 꾸준히 지속적으로 저축을 하는 것이 좋고, 저축을 시작했다면 매달 빠짐없이 저축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6UZH3FR8a3k